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새앨범 [Evolve] - 뉴스/칼럼 - 모터핑거

모터핑거

일렉기타 통기타 베이스 강좌 커뮤니티

전문분야 : 일렉기타,통기타,베이스,기타배우기,기타,타브악보,악보,타브,MR,기타프로,음악,Guitar,bass,lession,music

공연정보, 아티스트, 악기정보등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135.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새앨범 [Evolve]
2개월 전 조회 40 댓글 0

이매진 드래곤스

 

‘이매진 드래곤스’의 리더 ‘댄 레이놀즈(Dan Reynolds)’에게 힘과 멋을 조화롭게 분배해 관중을 들었다 놨다 하는 능력이 있다. 그의 음악적 에너지는 밴드를 비상하게 하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이매진 드래곤스’의 음악은 록 음악 기반에 키보드와 신디사이저가 많이 섞인 사운드가 주를 이룬다. 어떤 노래는 하드 록과 프로그레시브 록의 맛도 나고, 어떤 노래는 덥 스텝, 빅 룸 스타일의 일렉트로닉 음악 늬앙스도 풍긴다.
올해로 데뷔 5년차를 넘긴 미국 라스베거스 출신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는 앨범 [Night Visions (2012)]와 [Smoke+Mirrors (2015)]. 단 두 장만으로 슈퍼스타 밴드 반열에 올랐다.
이들은2014년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2개 부문의 후보로 올라 ‘최우수 록 퍼포먼스’ 부문 수상의 영광을 누렸고,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에서는 무려 14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최우수 그룹(Top Duo/Group)’, ‘최우수 록 아티스트(Top Rock Artist)’를 포함, 총 5개 부문을 수상하였다.
 
‘이매진 드래곤스’는 두 번째 앨범 [Smoke+Mirrors]은 영국과 미국에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해 그 위엄을 입증한다. 특히, 앨범에 수록된 곡 ‘Shots’와 ‘I Bet My Life’는 ‘이매진 드래곤스’만의 견고한 아이덴티티와 에너지를 드러내면서 팬들과 평단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다. 앨범 발매 후 이들은 전 세계를 돌며 월드 투어 공연을 가졌는데, 이 또한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다.
 
몇 년 동안 빡빡한 일정을 마치고, 멤버들은 각자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밴드의 리더 ‘댄 레이놀즈’는 이 시간을 통해 “가장 건강한 시간을 보냈으며, 이런 것들이 음반에 반영되었다.”고 말했다. 여행 속에서 새로운 관점과 촉감이 살아나고, 성찰과 성숙의 시간이 찾아오듯 ‘상상용’의 휴식 시간도 그런 비슷한 작용을 한 것 같다.

 

 

 

‘이매진 드래곤스’의 세 번째 스튜디오 앨범 [Evolve]는 밴드의 진화와 성숙의 과정이 담긴 앨범으로 다가온다. ‘웨인 서몬(Wayne Sermon, 기타)’이 “앨범 [Smoke+Mirrors] 가 정답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 작품이라면, 이번 앨범은 정답을 정해 놓지 않았다는 것에 만족한 작품”이라고 밝힌 것처럼, 멤버들의 공동작업을 통해 자유롭게 완성된 결과물들이 눈에 띈다.
 
신디사이저 사운드로 앨범의 장대한 시작을 알리는 곡 ‘I Don’t Know Why’을 포함해, 기존 ‘상상용’ 팬들에게 호응을 받을 만한 ‘Whatever It Takes’, 밴드 특유의 팽팽한 긴장감과 파워가 느껴지는 ‘Believer’, ‘Rise Up’이 앨범 [Evolve]의 초반부를 장식한다.
 
선명한 멜로디 라인과 팝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밴드의 유연해진 사운드를 맛볼 수 있는 ‘Walking On The Fire’와 ‘I’ll Make It Up To You’, 인도 프로듀서 ‘A.R 라만 (A.R.Raham)’ 스타일의 재치와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곡의 내러티브를 살린 ‘Thunder’, 그리고 타악기와 신디사이저로 곡의 역동성을 살린 ‘Start Over’ 앨범에서 주목할 만한 트랙으로 자리 잡는다. 밴드의 현재보다 앞으로 10년을 상상하게 만드는 오랜 만에 정신나는 앨범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페이스북 트위터
http://www.motorfinger.net/news/135/URL복사
댓글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회사소개 이용약관 고객센터 광고모집안내 My모핑

Release v3. N-Style, Copyright © 2017 J&C., All rights reserved.

상호: J&C   대표: 이선아   사업자번호: 120-02-46911   통신판매: 용인기흥-00442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526-3 연원LG 105-106   연락처: 070-9020-8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