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tar Hero III, 게임 사상 첫 10억불 매출 - 뉴스/칼럼 - 모터핑거

모터핑거

일렉기타 통기타 베이스 강좌 커뮤니티

Guitar Hero III, 게임 사상 첫 10억불 매출 - 뉴스/칼럼 - 모터핑거   약 1년전, 미국의 비디오 게임 퍼블리 - 일렉기타 통기타 베이스 강좌 커뮤니티

모터핑거 알림:

내용

공연정보, 아티스트, 악기정보등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15년 전 조회 2,534 댓글 0
URL

http://www.motorfinger.net/13430 복사

 

 

약 1년전, 미국의 비디오 게임 퍼블리싱 회사인 Activision은 Guitar Hero 프렌차이즈로 26개월만에 북미에서 10억불 매출을 초과했다고 발표한바 있다.  이 Guitar Hero가 이제는 "Guitar Hero III: Legends Of Rock"으로  또 하나의 중대한 이정표를 새우게 되었다. 단일 게임으로 사상 첫 10억불 판매 실적을 올린 것이다.

 

이 소식은 Activision의 CEO, Mike Griffith의 지난 주 막을 내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09 키노트 연설에서 밝혀졌다. 이는 비디오 게임 산업이 다른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주는지를 시사했는데, 그 중에서 특히 Guitar Hero는 음악 산업에 중대한 영향을 주었다.

실례로, "Guitar Hero: Aerosmith"는 Aerosmith의 마지막 스튜디오 앨범보다 3배이상 많이 팔렸다고 한다. 그는 또, Nielsen SoundScan 자료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그들의 음악을 Guitar Hero를 통한 다운로드 판매로 15~843%의 수입 증가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아래 사진은 기타리스트 Slash가 Guitar Hero III 론치 파티에서 첫 팬에게 판매하는 모습이다.

 

 

 

 

MotorFinger.net

 

 

페이스북 트위터
페이스북 트위터
http://www.motorfinger.net/13430/URL복사
댓글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공지사항

서비스 전체보기 >
서버 접속중...
음소거를 해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