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우주를 탐험하는 듯한 감동, 이병우 [우주기타] - 뉴스/칼럼 - 모터핑거

모터핑거

일렉기타 통기타 베이스 강좌 커뮤니티

신비한 우주를 탐험하는 듯한 감동, 이병우 [우주기타] - 뉴스/칼럼 - 모터핑거 신비한 우주를 탐험하는, 이병우무한한 감동을 선 - 일렉기타 통기타 베이스 강좌 커뮤니티

모터핑거 알림:

내용

공연정보, 아티스트, 악기정보등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6년 전 조회 131 댓글 0
URL

http://www.motorfinger.net/32068 복사

신비한 우주를 탐험하는, 이병우

무한한 감동을 선사할 [우주기타] 콘서트에 초대합니다.

 

1.jpg

 

기타리스트이자 영화음악감독 이병우가 오는 10월 20일~21일 백암아트홀에서 2017 이병우 [우주기타]라는 타이틀로 기타 솔로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무대에는 지난해 발매된 그의 단독 앨범 [우주기타]에 수록된 기타 솔로 곡들과 함께 그를 대표하는 주옥같은 영화 음악들이 연주될 예정입니다. 자신을 나타내는 수많은 수식어 중에서 '기타리스트'라는 타이틀이 가장 편하다는 이병우는 이번 공연을 통해 기타 연주로 들려줄 수 있는 감성과 테크닉으로 관객들에게 무한하고 신비한 우주를 탐험하는 듯한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Story ①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음악감독 이병우

 

국내 대표 영화음악감독으로 활동하며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는 이병우는 영화가 가지고 있는 희로애락을 녹여낸 음악으로 작품의 감동을 극대화한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1,400만 관객을 동원했던 [국제시장]을 비롯하여 [왕의 남자], [해운대], [괴물], [관상] 등 서른 편에 가까운 영화 음악을 도맡아 2002년 대한민국영화제 음악상, 2003년 한국비평가협회 음악상, 2004년 상하이국제영화제 음악상 등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영화음악감독으로 인정받고 있다.

 


Story ② 기타리스트 이병우

기타로 할 수 있는 모든 음악을 표현하는 국내 유일의 멀티 기타플레이어,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1호이기도 한 이병우는 클래식, 어쿠스틱, 일렉트릭 기타 연주는 물론 팝, 재즈, 블루스, 록, 발라드의 요소들을 클래식의 바탕 위에서 결합한 기타리스트다. 

최근 이병우는 아이유의 정규 4집 앨범 [Palette]와 9월 발매된 두 번째 리메이크 앨범인 [꽃갈피 둘]에 이병우가 작사, 작곡한 '그렇게 사랑은', '가을 아침'으로 참여하여 화제가 되었다. 4집 앨범 수록곡인 '그렇게 사랑은'은 프로듀싱을 맡은 아이유가 수록곡 중 작사나 작곡에 참여하지 않은 유일한 곡으로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원테이크로 녹음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었으며 '가을 아침'은 각종 차트 1위에 오르며 아이유 신드롬을 일으켰다.

 


Story ③ 국내 기타리스트의 선두주자, 직접 제작한 기타 Bar, 듀얼 기타의 무대

 

기타리스트 이병우가 새로운 사운드와 모양을 고안해 직접 제작한 기타바(Guitar Bar)의 매력과 더불어 앞면은 클래식 기타, 뒷면은 어쿠스틱 기타로 앞, 뒷면으로 합쳐 제작한 듀얼 기타까지, 다양한 기타의 매력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듀얼 기타를 통해 서정적이고 서사적인 멜로디를 차분히 풀어내며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보인다면, 쉽게 휴대하며 연주할 수 있도록 고안된 넥(neck)만 있는 바(bar) 형태의 기타바(Guitar Bar)는 엠프로 소리를 증폭시켜 강렬하고 신선한 충격을 관객에게 선사할 것이다.

 


Artist 기타리스트 이병우 (Guitarist Byeong Woo Lee)

 

이병우는 클래식, 어쿠스틱, 일렉트릭 기타의 연주뿐만 아니라, 록, 발라드, 재즈, 블루스, 팝의 요소들을 클래식의 바탕 위에서 결합하여 장르의 구분 없는 독창적인 이병우식 음악을 구현해왔다. 표현형식에 한계를 두지 않는 연주뿐 아니라 작사, 작곡, 편곡, 앨범 프로듀싱, 녹음, 음향디자인, 영화음악 제작, 그리고 대학에서의 후진 양성에 이르기까지 이병우는 전방위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왔다.

 

한국 영화 흥행 역사를 다시 쓴 영화 [국제시장], [관상], [왕의 남자], [괴물], [마더], [해운대] 등 이미 서른 편 가까운 영화에서 이병우는 그만의 서정적이고 다이나믹한, 더불어 다채로운 색채의 선율과 리듬으로 영화의 영상미와 스토리를 음악으로 한층 더 끌어올린다는 호평을 세계적으로 받고 있다. 20대 초반부터 발표한 그의 앨범들은 프로젝트 듀엣 [어떤날1], [어떤날2], 다섯 장의 기타연주앨범을 비롯하여 다수의 영화 OST 앨범은 한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앨범으로 평가되며, 2003년 발표된 기타 솔로 앨범 [흡수]는 해외 유명 클래식 기타리스트들의 연주회와 음반에 실리기도 했고 다수의 영화 OST가 유럽, 미국, 아시아의 유명 레이블에서 발매되기도 했다.

 

 

공연 소개 2017 이병우 [우주기타] 기타 Solo 콘서트

 

일자 2017년 10월 20일(금) ~ 10월 21일(토)

장소 백암아트홀

시간 10월 20일(금) 오후 8시 / 10월 21일(토) 오후 5시

티켓 VIP석 88,000원 / R석 66,000원 / S석 44,000원

문의 02-6339-1232

주최 뮤직도르프

 

예매안내

 

 

 

페이스북 트위터
페이스북 트위터
http://www.motorfinger.net/32068/URL복사
댓글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공지사항

서비스 전체보기 >
서버 접속중...
음소거를 해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