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에게 작업걸기 좋은 인디음악 TOP 10 - 추천비디오 - 모터핑거

모터핑거

일렉기타 통기타 베이스 강좌 커뮤니티

이성에게 작업걸기 좋은 인디음악 TOP 10 - 추천비디오 - 모터핑거  맘대로 멋대로, 별난 인디차트 2회 이성 - 일렉기타 통기타 베이스 강좌 커뮤니티

모터핑거 알림:

내용

혼자 보기 아까운 비디오나 사진, 글등을 서로 공유하는 곳입니다. 유용한 자료를 보셨다면 추천해주세요.

운영진3 6년 전 조회 108 댓글 0
URL

http://www.motorfinger.net/32072 복사

imageUrl20140624044123.jpg

 

맘대로 멋대로, 별난 인디차트 2회 이성에게 작업걸기 좋은 인디음악 TOP 10
안녕하세요! 두 번째로 인사 드립니다. 로큰롤 할아버지를 꿈꾸는 DJ 인디피쉬(IndieFish)입니다.
첫 회! ‘욕 나올 만큼 화날 때 듣는 인디음악 TOP 10’ 어떠셨나요? 스트레스 좀 풀리셨나요? 저는 오히려 마음 속 분노가 올라오는 곡들을 고르다 보니 2회에는 달달하고 로맨틱한 곡들을 추천해 드리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주 제가 맘대로 멋대로 정한 타이틀은 ‘이성에게 작업 걸기 좋은 인디음악 TOP 10’입니다. 음악을 듣는 것으로 그치지 말고 이번 주에 소개되는 곡의 가사를 외워두었다가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써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아닐까요?


가령 데이브레이크의 '좋다'라는 곡에는 이런 가사가 나옵니다.
'멋진 말들로 꾸며댈수록 나의 마음을 가릴 것 같아
보석과도 같이 남아있는 이 한 마디, 좋다'

 

심화학습) 위의 가사로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고백하기.
1) 멋진 말들로 꾸며서 마음을 표현하지 않더라도 너는 나의 진심을 알아 줄 것 같아. 그냥... 니가 좋아.
2) 보석을 사줄게.

 

정답은?

 

정답은 알아서 잘 생각하시기로 하고, 저는 지금부터 ‘이성에게 작업걸기 좋은 인디음악 TOP 10’을 소개하겠습니다. 각자 노래에 맞는 심화학습을 하셔서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잘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부디 성공하시길 바라고요.

 

imageUrl20140625123125.jpg

 

10위: 좋아해 by 프롬(Fromm)
프롬의 가사는 매력적인 부분이 꽤 많습니다. 특히 '바다의 반짝임보다 더 날 눈부시게 하는 그 애의 향기가 좋아'라는 표현이 마음에 드네요. 남자 분들! 좀 쑥스럽더라도 사랑하는 혹은 이제 막 좋아하기 시작한 여성 분에게 '바다의 반짝임보다 너의 향기가 좋아'라고 말해보세요. 향기가 좋다는 말, 참 듣기 좋은 표현 아닙니까?

 

 

9위: 소녀감성100% by 우효
이 목소리!! 바로 이 목소리!! 짝사랑하는 남자가 있다면 여자 분들은 이런 목소리를 연습하면 됩니다.

 

 

8위: 꿈 by 크랜필드
영화나 드라마에서 커플이 이어폰을 같이 들으며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하잖아요. 현실에서도 이어폰을 귀에 같이 꽂고 크랜필드의 ‘꿈’이라는 곡을 들으면 분위기가 로맨틱해 질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1000원 혹은 2000원하는 스테레오 Y잭을 구입해서 둘 다 스테레오로 즐기는 걸 추천합니다.

 

 

7위: Sweet Child O'Mine by 민채
‘그녀는 날 특별한 곳으로 이끌어줘요. 눈부신 하늘빛의 눈을 가진 그녀’ 뭐, 해석하면 그렇다는 말입니다. 건즈 앤 로지스의 원곡을 들었을 때는 아름답기는 하지만 민채 버전처럼 로맨틱하게 들리지는 않았거든요. 우효도 그렇고, 민채도 그렇고 목소리의 힘이 크네요. 좋아하는 이성이 생겼다면 이 노래를 같이 들으십시오.

 

 

6위: 내 이름은 연애 by 박준하
헤어지면 어떤 기분인지 밝게 말하고 있어 더 슬픔이 아려오네요. 가사를 들어보시고 정신적 심화학습을 하시면 됩니다. 심플하게 얘기하면 ‘있을 때 잘하자!’ 이런 얘기지요.

 

 

5위: 고슴도치 by 오희정
이 곡의 가사 내용으로 고백하면 10대는 몰라도 20대 이상은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가사를 떠나 음악 또한 20대 이상의 전폭적인 공감을 받지 않을 까 싶습니다. 이번 주 강력하게 추천하는 음악 중 하나입니다.

 

 

4위: 살 빼지 마요 by 소란
다분히 정치적인 발언이지만 이것보다 여심을 흔들 문장이 있을까요? 하지만, 심화학습으로는 ‘살 빼지 마요’보다 ‘살 빠졌네요’, 혹은 ‘살이 쪘어요?’를 추천합니다. ‘살 빼지 마요’는 ‘살이 찌긴 쪘지만 괜찮아요’라는 얘기로 들릴지도 모르니까요. ‘소란’ 멤버 분들! 후속 곡 ‘살 좀 찌워요’ 부탁해요.

 

 

3위: 고백 by 정준일
남성분들, DJ 인디피쉬와 다르게 멋있는 정준일씨 스타일을 따라 하세요. 일반적으로는 인기가 많아질 겁니다. 하지만 외모와 내면 모두 독특한 여성분에게 마음을 뺏겼다면 인디피쉬 1회에 소개되었던 파블로프 스타일을 따라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2위: 고백 by 델리스파이스
이 곡을 들으며 아다치 미츠루의 만화 'H2'와 '응답하라 1997'을 보시고 고백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아마 확률 200%?! 참고로 델리스파이스의 김민규 씨는 실제 만화 H2를 보고, 느낀 감정을 이 노래로 표현했다고 하는군요.

 

 

1위: 좋다 by 데이브레이크
‘멋진 말들로 꾸며댈수록 나의 마음을 가릴 것 같아’ 이 문장을 데이브레이크를 모르는 여성에게만 사용하면 됩니다. 왜냐면 최근엔 데이브레이크를 아는 여성들이 늘어나 노래 가사에서 차용한 문장이란 걸 들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진심이 담긴 ‘좋다’라는 단어보다 더 좋은 표현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DJ 인디피쉬

melon.com

페이스북 트위터
페이스북 트위터
http://www.motorfinger.net/32072/URL복사
댓글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공지사항

서비스 전체보기 >
서버 접속중...
음소거를 해제 해주세요.